바로가기 메뉴
본문 바로가기
메인메뉴 바로가기
로그인
    회원가입 아이디·비밀번호 찾기

본문 시작

공지사항

HOME > 공지사항
공지사항 상세보기
제목 [안내] 2025년 4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목록 안내입니다.
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25-04-30
첨부파일
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25년 4월 제작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.
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.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, 온라인 도서관 ‘소리마을’ (주소 http://소리마을.한국/ 또는 http://sorym.org/)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. (주소 sorym.org)
(신청 및 문의// 담당자 02-923-4555, 내선222~223번)

<녹음도서>
1. [영어] Things I Like/ 앤서니 브라운/ Knopf/ 1989년
아이와 부모에게 대화의 물꼬를 터 주는 그림 보드북. 아이는 꼬마 침팬지처럼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부모에게 이야기하고, 부모는 아이의 심리를 더 잘 이해하게 되면서 풍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다. 또, 아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나 둘씩 구체화시켜 나가면서 심리적인 만족감을 얻게 된다.

2. [영어] The way home for wolf/ Rachel Bright/ Hachette Children`s Group/ 2019년
전 세계의 사랑을 받는 고전동화 레이첼 브라이트의 늑대 이야기!

3. [영어] The Koala who could/ 레이첼 브라이트/ Hachette Children`s Group/ 2017년
어느 멋진 장소, 해가 막 떠오르는 새벽, 부드러운 바람이 불고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곳. 그곳에서 동물들은 자유롭게 뛰놀고... 나무에 꼭 붙어 있는 코알라 케빈이 있었어요.

4. [영어] The Gruffalo/ 줄리아 도널드슨/ Pan MacMillan/ 2016년
힘으로나 몸집으로나 다른 동물들에게 맞설 수 없는 작고 영리한 생쥐 한 마리가 배고픈 동물들의 식사거리가 될 위기를 모면하는 이야기입니다.

5. [영어] Piggy Book/ 앤서니 브라운/ Dragonfly Books/ 1990년
앤서니 브라운의 『Piggybook』은 가정 내 성 역할과 가사 분담의 불균형을 풍자적으로 그린 그림책입니다.

6. [영어] Gorilla/ 앤서니 브라운/ Walker/ 2013년
너무나 바쁜 아빠 대신 아빠가 사준 고릴라 인형과 즐거운 한 때를 보내는 한나. 섬세하면서도 독특한 화풍 못지않게 매력적인 소재를 다룬 동화책이다. 고릴라와 함께 떠나는 환타지 세계는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며, 외롭고 쓸쓸했던 기억들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간직하는 법을 가르쳐 준다.

7. [영어] Cave Baby/ 줄리아 도널드슨/ Macmillan Children`s Books/ 2011년
털이 북슬북슬한 매머드가 장난기 넘치는 아기를 태우고, 검은 밤하늘 아래 펼쳐진 신나는 여정을 떠납니다.

8. [영어] Wild/ 샘 어셔/ templar publishing/ 2020년
할아버지와 소년은 친구처럼 고양이를 돌봐요. 소년은 고양이가 무엇을 좋아할지 여러 정보를 찾아 읽지만, 이 고양이는 좀 달라요.

9. [영어] We found a hat/ 존 클라센/ Walker Books Ltd/ 2017년
거북이들이 모자를 하나 발견했어요. 하지만 모자는 하나뿐이라 둘이서는 나눠 쓸 수가 없어요.

10. [영어] The snail and the whale/ 줄리아 도널드슨/ Puffin/ 2006년
달팽이와 혹등고래의 바다 여행. 작은 달팽이 한 마리와 거대한 남회색 혹등고래의 이야기예요. 달팽이는 몸집은 작을지 몰라도 넓고 넓은 세상을 보는 큰 꿈을 가지고 있어요. 그래서 혹등고래의 등에 올라타서 놀라운 광경을 보러 떠나요.

11. [영어] Rain/ 샘 어셔/ templar publishing/ 2016년
아침에 일어나보니, 불쌍한 새 한 마리가 있었어요. 소년과 할아버지는 정성스럽게 작은 새를 돌봤고, 새는 곧 기운을 차렸어요.

12. [영어] Life on mars/ 존 에이지/ Scallywag Press/ 2019년
사람들은 말해요. 화성에는 아무것도 살지 않는다고. 하지만 나는 알아요. 화성에는 분명 생명체가 있어요. 나는 이 사실을 밝혀내고 말 거예요.

<전자도서>
1. [청소년소설] 너를 위한 B컷/ 이금이/ 문학동네/ 2023년
SNS에 전시된 모습을 넘어서 편집되지 않은 ‘진짜’를 알아볼 수 있을지, 그럴듯한 이미지가 넘실대는 세상에서 내가 정말 원하는 삶은 무엇인지 묻는 작품으로 매일매일 네모난 스크린을 바라보며 흔들리는 모두에게 또렷한 울림을 준다.

2. [판타지]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 1부 1/ 백덕수/ 위시북스/ 2022년
4년차 공시생, 낯선 몸에 빙의해 3년 전으로 돌아왔다. 그리고 그의 눈앞에 나타난 갑작스러운 상태창의 협박. 돌연사 위협 때문에 팔자에도 없던 아이돌에 도전하게 된 주인공의 대환장 일지.

3. [소설] 두리안의 맛/ 김의경/ 은행나무/ 2024년
급변하는 사회 속 힘겨운 공존을 눈앞에 두고 세대 간의 결속을 위해 이 소설들이 우리에게 던지는 질문은 무엇일까.

4. [에세이] 슬픔의 모양/ 이석원/ 김영사/ 2024년
가까이 다가가면 화가 나기도 하고 때로는 슬퍼지기도 해서 거리를 두고 싶지만, 그럼에도 가족은 형언할 수 없는 거대하고 복잡한 운명을 주고받는 존재들. 이 사실을 다시금 생각하게 하는 이 글을 통해 저자는 미워할 수만은 없는, 꼭 내 가족 같은 기시감이 드는 한 가족의 다양한 얼굴을 생생하게 보여준다.

5. [에세이] 어두울 때에야 보이는 것들이 있습니다/ 슈테판 츠바이크/ 다산초당/ 2024년
세계대전이라는 역사상 가장 어둡고 야만적이었던 시절에 남긴 글임에도 이 에세이는 인간에 대한 희망이 가득하고 우리에게 살아갈 용기를 건네며 유머러스하기까지 하다.

6. [판타지] 위키드 2/ 그레고리 머과이어/ 민음사/ 2024년
초록색으로 태어난 이상한 아이 엘파바가 학교를 뛰쳐나와 대담하게 지하운동에 뛰어든 아나키스트에서 서쪽 나라의 마녀가 되기까지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펼쳐진다.

7. [역학] 자평진전, 인체 에너지 지문 DNA 에너지 보고서 양자역학의 르네상스/ D.J.O 동양의철학 연구소/ 부크크/ 2024년
사주 명리는 비과학적(非科學的)이지만, 과학적(科學的)이다. 즉, 사주 명리는 최첨단 현대의학의 기반인 고전물리학(古典物理學)으로 풀게 되면 안 풀리게 되므로 비과학적(非科學的)이 되지만, 사주 명리의 기반인 양자역학(量子力學)으로 풀게 되면 제대로 잘 풀리게 되면서 과학적(科學的)이 된다.

8. [사회과학] 친밀한 착취: 돌봄노동/ 알바 갓비/ 니케북스/ 2024년
알바 갓비는 돌봄은 곧 사랑이라는 공식에 거대한 의문부호를 던지고 이 공식이 생기게 된 정치, 경제적 이유를 다방면으로 추적한다.

9. [청소년 소설] 녹일 수 있다면/ 임고을/ 현대문학/ 2024년
“얼어붙은 사람을 녹여 되살려낼 수 있다면 누구를 살려낼 것인가, 되살아난 사람이 또 누군가를 녹이고 싶어 한다면 그 욕망은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등등 청소년소설로서 품어야 할 진지한 질문들을 놓치지 않았다”(김민령)라는 심사평은 청소년문학의 새로운 목소리가 될 저력 있는 작가의 탄생을 예고한다.

10. [시] 시노애락/ 설흔/ 단비/ 2024년
작가의 영혼을 울린 26편의 시와 26편의 노래에 설흔만의 시선이 담긴 삶의 ‘슬픔’과 ‘기쁨’의 이야기를 담았다.

11. [자기계발] 컨셉 라이팅/ 노윤주/ 북스톤/ 2024년
내가 보낸 메일을 클릭하게 하는 제목 한 줄, 회의실에서 내 의견에 설득력을 실어줄 한 줄, 나를 브랜딩해줄 한 줄, 결국 내 글을 팔리는 콘텐츠로 만들어줄 한 줄이 필요한 시대이기 때문이다. 이 한 줄 쓰기가 바로 컨셉 라이팅이다. 결국, 컨셉 라이팅이란 나만의 시각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능력이다.

12. [소설] 아무튼, 디지몬/ 천선란/ 위고/ 2024년
『아무튼, 디지몬』은 악에 맞서 싸우는 아이들의 모험에 설레고, “상처받고 외롭고 두렵지만, 용기와 위로 한마디로 언제든 다시 진화할 수 있는 인물”들에게서 위로를 받았던 유년 시절의 두근거림과 슬픔에 관한 이야기이자 그런 슬픔을 통해 글쓰기로 나아가는, 지금의 천선란 세계의 시작에 관한 이야기이다.

13. [역사] 맥주 이야기만 합니다/ 염태진/ 애플북스/ 2024년
맥주와 얽힌 이 많은 역사적, 인문학적 이야기를 엮은 책이다. 나라별 맥주의 역사, 레이블별 맥주에 얽힌 비화, 다양한 맥주의 맛과 풍미뿐 아니라 그에 따른 페어링까지 폭넓은 이야깃거리를 담고 있다.

<점자도서>
1. [사주학] 육신, 통변의 꽃/ 양만식/ 다산글방/ 2024년
육신이 무엇인지 대하여 알아보고, 육신의 왕쇠나 강약을 천간과 지지의 관계에서 찾아본 후, 육신끼리의 만남이 일간에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응용하고 연구하였다.

2. [사주학] 역의 향기: 종합편/ 정숙정/ 북랩/ 2024년
‘역의 향기 종합편‘은 가공의 사주를 가지고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사주를 가지고 사례를 풀어나가 의미가 남다르며, 사람에 대한 애정과 인간미를 느낄 수 있는 한 권이다.

3. [사주학] 사주 집중 분석/ 손중산/ 북랩/ 2024년
이 책은 40년 경력의 역학자가 그간의 사주 현장경험과 선인들이 남긴 귀중한 자료를 정리하여 편술하여, 후학들이 명리학을 공부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.

4. [사주학] 운수대통 사주풀이/ 이정환/ 창작시대사/ 2024년
동양역리학의 진수인 사주추명학을 현대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이 책은 독자들에게 신비롭고 경이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한다.

5. [역학] 월간역학 2024년 9월호/ 월간역학 편집부/ 한국역학협회/ 2024년
역학 월간지이다. 이달의 운세를 담고 있으며, 관상학에 대해 다루고 있다. 초보자들을 위한 사주강의를 한다.

6. [역학] 월간역학 2024년 10월호/ 월간역학 편집부/ 한국역학협회/ 2024년
역학 월간지이다. 이달의 운세를 담고 있으며, 관상학에 대해 다루고 있다. 초보자들을 위한 사주강의를 한다.

7. [역학] 월간역학 2024년 11월호/ 월간역학 편집부/ 한국역학협회/ 2024년
역학 월간지이다. 이달의 운세를 담고 있으며, 관상학에 대해 다루고 있다. 초보자들을 위한 사주강의를 한다.

8. [역학] 월간역학 2024년 12월호/ 월간역학 편집부/ 한국역학협회/ 2024년
역학 월간지이다. 이달의 운세를 담고 있으며, 관상학에 대해 다루고 있다. 초보자들을 위한 사주강의를 한다.
  •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